-
넷플릭스 더 글로리 시즌2 언제 공개일 예고 시사회 정보재미 있는 정보 2023. 3. 3. 12:03반응형SMALL
아직 1화를 시청하지 못하신 분들이 있을지 모르겠습니다. 저는 우연히 동생네 집에 놀러 갔다가 동생이 추천해 주어서 보게 되었는데 너무 재미있었습니다. 실화를 바탕으로 제작되었다는 부분에 충격과 함께 많은 감정을 느끼게 해 준 작품이었습니다. 1회 때 문동은(송혜교)이 박연진(임지연)의 남편 하도영(정성일)을 만나 사실을 이야기하고 문동은(송혜교)의 집에 들어가는 장면과 박연진(임지연)이 문동은(송혜교)의 집을 찾아 문을 따고 들어가면서 남편 하도영(정성일), 박연진(임지연)이 만나는 장면에서 끝이 났습니다. 정말 결정적인 순간 시즌1이 끝나 시즌2까지 기다리는데 힘들었습니다. 여러 가지 추측이 난무한 가운데 23년 03월 10일 드디어 공개가 됩니다.
미리 공개된 포스터?
넷플리스 홈페이지: https://www.netflix.com/kr/title/81519223
넷플릭스 홈페이지에서 포스터를 찾을 수가 없어 블로그에 올리지는 못 했습니다. 하지만 타 사이트를 보면 알 수 있습니다. 먼저 캐릭터 포스터에는 문동은(송혜교)과 지독하게 얽힌 8인, 피해자 연대 주여정(이도현), 강현남(염혜란), 하도영(정성일)과 동은의 손아귀에 들어온 가해자 집단 박연진(임지연), 전재준(박성훈), 이사라(김히어라), 최혜정(차주영), 손명오(김건우)의 모습이 담겼어요. 각 인물들이 파트 2에서 문동은과 어떻게 얽힐지를 암시하는 포즈와 문구가 인상적입니다. 특히 파트 1 말미 누군가에게 습격을 당해 목숨을 잃은 것으로 예측됐던 손명오 역시 포스터에 등장해 향후 전개에 궁금증을 더하고 있습니다.
손명호 살아있나? 그리고 숨겨진 포스터의 비밀
공개된 포스터에 손명호가 있는 것으로 보아 손명호가 죽지 않았으며 그로 인해 문동은(송혜교)이 어려움을 겪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하지만 어디까지나 아직까지는 추측입니다. 넷플릭스 작가인 김은숙 작가는 워낙 반전과 재미 그리고 시청자의 몰입감을 이끄는 작가로 유명하기 때문에 시청자들이 여러 방면에서 추측하고 예상하는 것 같습니다. 포스터를 보면 피해자 연대는 비슷한 위치 혹은 다른 시선의 방향에서 촬영이 되었는데 가해자들은 아래에서 위를 바라보는 마치 더 글로리에서 나온 악마의 나팔꽃과 천사의 나팔꽃을 연상하게 됩니다. 여기서 또 추측되고 있는 것은 박연진의 남편 하도영의 포스터입니다. 피해자 연대의 사람들처럼 시선과 위치가 동등하게 되어 있습니다. 이것으로 남편 하도영이 문동은을 도와줄 것으로 추측하고 있습니다.
손명호 살아있나? 그리고 숨겨진 포스터의 비밀
티저 영상에는 "난 잘못한 게 없어, 동은아"라며 조금의 죄책감도 없이 동은을 대하는 연진을 비롯해 '동은 5적'이라 불리는 학교 폭력 가해자 5인방이 나오는데요. 이에 맞서는 동은의 서늘한 분노가 박진감 넘치는 화면 위에 펼쳐집니다. 시즌2 티저 예고편 공개 후 5주 동안 넷플릭스 글로벌 TOP 10 리스트에 오르며 전 세계적인 사랑을 받은 〈더 글로리〉. 파트2에서는 동은이 치밀하게 설계한 지옥에 빠져드는 인물들의 말로가 본격적으로 담길 것 같습니다. 공개일은 3월 10일 오늘로 7일이 남았습니다. 시즌1을 다시 보고 시즌2를 정주행 하면 더욱 몰입감이 상승할 것 같습니다. 현실을 반영한 내용이라 더 화가 나고 문동은의 복수가 더 처절하길 바라는 것 같습니다. 더 글로리 추천드립니다.
반응형LIST